[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20일 600여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의성 군정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20일 2024년 의성 군정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 현장 모습.(사진=의성군)
20일 2024년 의성 군정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 현장 모습.(사진=의성군)

군에 따르면 설명회는 그간의 주요 성과를 기반으로 향후 군정 추진 방향과 내년도 주요 추진과제, 내년도 예산 현황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의성군은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의 신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인구 유입 정책과 함께 생활 SOC 복합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보건.복지 및 교육 인프라 강화를 통한 정주 여건을 개선했다.

또한 국가지질공원 인증, 전통 수리 농업 시스템의 보전 등 지역의 관광 기반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향후 군정 추진 방향을 바탕으로 한 내년 5대 전략과 10대 과제로 ▲공항도시 건설 및 항공특화산업 기반 구축 ▲푸드밸리 및 관광문화단지 조성 ▲신성장산업 확대 기반 마련 ▲미래 인력 양성체계 구축 및 주거단지 조성 ▲미래 농업 경쟁력 확보와 청년 농업인 육성 ▲의성 관광의 새로운 전기 마련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스템 구축 ▲미래 인구정책 전환 ▲일상이 안전한 삶의 기반 구축 ▲3대 생활 거점도시 조성을 제시했으며 앞으로도 주민역량 강화와 행정의 혁신을 통한 정책을 고도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모두가 힘을 합친 결과 지속가능한 행복 의성의 바탕이 갖추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한편, 지역공동체 강화를 통해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의성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체계를 공고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