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 달서구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채널 '희망달서' 채널친구 3만명에게 상징물을 활용한 이모티콘(16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대구 달서구 상징물 이모티콘.(사진=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 상징물 이모티콘.(사진=대구 달서구)

지난해 구의 상징물을 새롭게 선정한 달서구는 상징물 홍보를 통한 도시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수달, 장미, 원앙, 편백 등 4가지로 감정과 재치있는 동작들로 디자인했다.

이모티콘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희망달서' 구독자 3만명에게 무료 배포되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친구검색 창에서 '희망달서'를 검색해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 등록하면 된다.

이모티콘 소진 시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상업적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의 친환경 상징물을 널리 알리고 많은 분들에게 구정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많은 주민들이 이모티콘을 사용해 즐겁고 유쾌한 소통을 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친근하게 다가가는 열린 소통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