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39명, 해병대 18명 총 57명 임관
육∙공군 예비역 장교 조부∙부친 이어 해군장교, 참전용사 후손, 해군 군인 가족 등 화제 인물

[경남=뉴스프리존]모지준 기자= 해군은 30일 오후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제135기 해군∙해병대 사관후보생(OCS) 임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제135기 해군∙해병대 사관후보생(OCS) 임관식’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김선근 해군소위 진다예 해병소위.(사진=해군사관학교) 
‘제135기 해군∙해병대 사관후보생(OCS) 임관식’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김선근 해군소위 진다예 해병소위.(사진=해군사관학교) 

이날 해군 39명(여군 13명), 해병대 18명(여군 10명)의 신임 해군∙해병대 장교 57명이 빛나는 계급장을 달고 힘차게 출발한다.

신임 해군∙해병대 장교들은 지난 9월18일 해군사관학교와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입영해 11주 동안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받았다. 

이들은 군인화, 장교화, 해군∙해병대화 3단계의 과정을 거치며, 장교로서의 자부심과 명예심, 강인한 정신력과 전투체력, 군사지식, 부대 지휘능력을 함양해 왔다.

임관식은 양용모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임관자와 임관자 가족, 해군∙해병대 주요 지휘관∙참모, 해군사관생도 등 400여명이 참가한다. 

또한 ‘호국영웅 지정석’을 마련해 호국영령에 대한 희생과 헌신에 진심어린 경의를 표한다.

해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상장∙수료증 수여, 임관사령장 수여, 계급장 수여, 격려 악수, 임관 선서,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임관식에서 국방부장관상은 김선근 해군소위와 진다예(女) 해병소위가, 합참의장상은 이가림(女) 해군소위와 허민회 해병소위가, 해군참모총장상은 윤창현 해군소위와 한지우 해병소위가, 해병대사령관상과 해군사관학교장상은 김민정(女) 해병소위와 표정행 해군소위가 각각 수상한다.

임관식에는 다양한 사연으로 눈길을 끄는 장교도 있다. 성진제 해군소위는 육∙공군 예비역 장교인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해군 장교로 3대째 장교의 길을 걷는다. 

태민주(女) 해군소위와 진다예(女) 해병소위, 한지우 해병소위는 6∙25전쟁 참전용사의 후손이다.

해군 가족도 탄생했다. 장미영(女) 해군소위는 해군원사 아버지, 해군하사 여동생과 함께, 이혜수(女) 해군소위는 해병대 중사로 전역하고 다시 입대해 해군중사 남동생과 함께 대한민국의 바다를 지킨다. 

군복무를 마쳤지만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해 다시 임관한 장교도 전체 임관자의 약 20%인 12명에 이른다.

한편 이날 해군사관학교 앞 해상에는 신임장교 임관을 축하하고, 강한 해군의 모습을 보여주는 함정 사열과 작전시연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대형수송함(LPH)과 이지스구축함(DDG), 소해함(MSH), 상륙함(LST), 잠수함(SS) 등이 해상에 전개하며, 특전단 고속단정(RIB)과 링스(Lynx) 해상작전헬기가 해상∙공중사열을 실시한다. 

또한 고속상륙정(LSF)과 상륙돌격장갑차(KAAV)의 상륙기동, 특전요원(UDT/SEAL) 해상급속강하 시연 등이 펼쳐진다.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신임장교들의 임관을 축하하면서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은 바다를 어떻게 이용하고 지키는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내가 대한민국과 해군∙해병대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해병대와 함께 ‘강한해군∙해양강국’ 건설을 향한 힘찬 발걸음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오늘 임관하는 신임 해군∙해병대 장교들은 앞으로 병과별 초등군사교육을 거친 후 각급 부대에 배치돼 해양수호의 임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관후보생(OCS) 제도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1948년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2만5000여명이 배출돼, 군을 비롯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