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상황 매우 엄중, 적절치 않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내년 총선 공천관리위원장에 자신을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거절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30일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요한 위원장이 공관위원장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활동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국회 상황이 매우 엄중한데 공관위원장 자리로 논란을 벌인 것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와 동석한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거절의 의의미냐'는기자들의 물음에 "당연하다"고 답했다. 이같은 김 대표의 발언은 배수진을 친 인 위원장에 맞대응을 한 셈이지만 당내에선 논란이 불가피해 보인다.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혁신위에 전권을 주겠다고 공언하신 말씀이 허언이 아니면 저를 공관위원장으로 추천해 주길 바란다"며 "이에 대한 답변을 월요일(12월4일)까지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이날 회의에서 지도부·중진·친윤 의원의 불출마·험지 출마 '권고'를 공식 안건으로 의결했다. 혁신위 제안에 무응답하며 공관위로 결정권을 넘기겠다는 당 지도부를 압박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