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원내대변인 "국정난맥 개선될 의지 안보여...더 큰 참사 우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전원 교체에 대해 “국정 쇄신 인선이 아니라 국정 참사 인선”이라고 비판했다.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사진=연합뉴스)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사진=연합뉴스)

윤영덕 원내대변인은 30일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오늘 대통령실의 수석비서관급 인사는 국정에 변화는 없음을 분명하게 선언한 인사”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행정전산망 먹통사태, 엑스포 유치 실패 등 거듭되는 국정난맥을 해소하기 위한 참신한 인사를 기대했지만 오히려 더 큰 참사를 우려하게 하는 인사”고 비난했다.

특히 “신설 정책실장에 임명된 이관섭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은 이미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을 통해 하명감사, 감사청부를 지시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하명감사 의혹에도 오히려 정책실장으로 승진해 왕수석에서 왕실장이 됐다”며 “결국 하명감사의 몸통은 왕수석이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임을 보여준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무수석비서관에 임명된 한오섭 국정상황실장은 이태원참사 국조특위 증인으로 출석해 위증 논란을 일으켰다”며 “ ‘윤핵관’ 논란의 중심에 있는 한 비서관의 임명은 윤핵관의 힘을 보여준다”고 꼬집었다.

또 “시민사회수석에 임명된 황상무 전 아나운서는 언론인 출신으로 시민사회나 종교단체와 어떤 연관성도 없다"며 "대선캠프에서 일한 경력이 전부인 만큼 보은성 인사를 의심케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사회수석비서관으로 임명된 장상윤 차관은 만 5세 입학 논란과 수능 킬러문항 논란으로 꾸준히 교체설이 돌던 인사”라면서 “사회수석비서관으로 임명하는 배경을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대체 이런 인사들과 무슨 국정 쇄신을 하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앞으로 윤석열 정부의 국정난맥은 조금도 개선될 여지가 보이질 않는다는 점에서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