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 경북 예천군은 지난달 30일과 1일 이틀간 군청 5층 대강당에서 관내 환경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김학동 예천군수가 탄소중립실천전문가 과정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예천군)
김학동 예천군수가 탄소중립실천전문가 과정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예천군)

이번 교육은 경북도환경연수원이 주관해 기후위기 현황과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진국 영남자연생태보존회 회장 등 4명이 강사로 나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자원순환과 녹색소비 실천' 등을 내용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해 강의해 교육에 참여한 환경단체 회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김동태 예천군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단체 회원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더 깊이 인식하고 솔선수범해 군민들에게 전파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군은 올해 군민아카데미, 직장보수교육, 찾아가는 학교 환경교육 등 탄소중립교육을 지난해보다 확대했으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극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