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 경북 예천군은 4일 오전 보문면에서 건강나눔센터 준공을 기념해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하나로 건립한 '건강나눔센터' 준공을 축하하며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주민추진위원장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건강나눔센터' 준공식에 주민추진위원장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천군)
'건강나눔센터' 준공식에 주민추진위원장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천군)

'보문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4년간 40억원(국비 28, 군비 12)을 투입해 건강나눔센터, 보문나눔광장, 마을안전거리를 조성했으며 지역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보문면 건강나눔센터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복지 공간을 제공해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등 지역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준공하게 된 만큼 서로 화합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장소로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준공 후에도 사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자발적인 운영 및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