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예산은 민주당 홍보 예산 아냐"
"쌍특검법은 정쟁용" 비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는 4일 “내년 예산안은 민주당의 홍보예산이 아니다"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신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일 무역의 날 60주년 기념일에 즈음해 반도체, 수출, 무역수지가 모두 흑자로 돌아서는 우리 경제의 희소식이 있다”며 “이 회복의 온기를 더 뜨겁게 만들고 그 흐름이 지속되도록 이끌기 위해 내년 예산안 통과가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예산안 처리 본회의를 비리 방탄 본회의로 오염시키면서까지 올해도 예산안 처리의 법정 기한을 또다시 어겼다”고 비난했다. 또 “법을 만드는 입법기관이 법을 아무렇지도 않게 위반하는 사례가 매년 반복되고 있어 참으로 유감스럽다”면서 민주당의 신속한 예산안 처리를 요구했다.

김 대표는 “국가 예산은 이재명 대표 자신의 쌈짓돈, 민주당의 홍보 예산이 아니다”며 “시장 원리에 반하는 이재명 표 생색내기 사업을 억지로 관철하기 위해 민주당이 몽니를 부려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와 함께 “민주당이 정쟁용 특검을 강행하겠다며 벼르고 있다”며 “아무리 입장을 달리하는 야당이라 하더라도 보통의 이성과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어 “갈등 촉발 법안들을 일부러 무리하게 강행하면서 대통령의 불가피한 재의 요구를 유발해 내는 일도 무한반복하고 있다”며 “방송통신위원장의 직무를 정지시키려다가 실패하자 민주당은 후임자가 누군지 정해지기도 전에 제2, 제3의 방송통신위원장도 탄핵하겠다는 말을 공공연히 내뱉고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 ‘닥치고 탄핵’을 통해 국정을 마비시켜서라도 민주당에게 유리하게 기울어져 있는 불공정 방송 환경에서 총선을 치르겠다는 속셈이 빤히 보인다” 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총선을 위한 정치적 술수 그 자체인 특검 추진을 강행할 것이 아니라 반성하는 것이 우선”이라면서 “판결문에 명시된 혐의에 대해 이재명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는 것부터 먼저 해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