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들 쾌적한 환경 제공 및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에 최선

국민의 힘 홍석준 의원.(사진=홍석준 의원실)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사진=홍석준 의원실)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총 12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교부세는 '청년행복주택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성' 7억, '장기동 일원 노후하수관로 정비' 3억, '성서권역 치안 인프라 및 자연재난 취약지역 CCTV 구축' 2억 등이다

청년행복주택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 선정된 죽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국공유지를 활용해 청년들을 위한 주거공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활동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최근 자재비 및 인건비 등 건축공사 비용 상승으로 사업 추진의 난항을 겪어왔지만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사업 추진의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또한 하수관로가 심각하게 노후돼 집중호우 시 도로 파손이나 침하 우려가 잦았던 장기동 772-1번지 일원 정비를 위한 특별교부세 3억이 반영됨에 따라 장기동 인근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성서지역 치안 인프라 및 자연재난 취약지역 CCTV 구축을 위한 특별교부세 2억이 반영돼 지역 내 치안 및 자연재난 취약지역에서의 주민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홍석준 의원은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어왔던 청년행복주택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게 되어 다행" 이라며 "특히 노후 하수관로 정비는 물론 지역 내 취약지역 감시를 위한 예산은 앞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