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밀양시새마을회가 7일 시청 대강당에서 올 한해 추진 성과 공유와 우수새마을지도자 표창 수여를 위한 2023년 밀양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열었다.

2023년 밀양시 새마을지도자대회.(사진=밀양시)
2023년 밀양시 새마을지도자대회.(사진=밀양시)

이날 행사에는 밀양시새마을회장단,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리벌 하모니카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2023년도 밀양시 새마을회 활동 영상물 상영, 우수지도자에 대한 포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3년 우수 읍면동 새마을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청도면 ▶우수 무안면 ▶장려 산외면∙삼문동 등이 차지했다.

김호근 밀양시새마을지회장은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동안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새마을의 핵심가치인 헌신과 나눔의 정신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올 한해를 돌아보면 기쁨과 슬픔의 현장에는 항상 새마을이 함께 해줬다”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애써주시는 새마을지도자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밀양시새마을회는 올해도 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생명의 샛강만들기, 클린밀양 국토대청결운동, 전통 시장 살리기 캠페인, 홀몸노인 사랑잇기, 찾아가는 이미용 수지침 봉사활동, 태풍피해복구 봉사활동, 피서지문고 운영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서 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