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기중앙회 선정 우수 기업인

[서울=뉴스프리존]방현옥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이하 중기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 영)가 올해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김병진 전일목재산업㈜ 대표이사와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이사(성명순)를 선정했다.

 김병진 전일목재산업㈜ 대표이사 (사진= 중기중앙회 제공)
 김병진 전일목재산업㈜ 대표이사 (사진= 중기중앙회 제공)

김병진 대표이사는 1978년에 설립된 선대 가업인 전일제재소를 1997년 승계한 후 원목의 수입, 유통부터 제재, 가공, 방부, 집성 등 생산에 필요한 전 과정의 설비 라인을 갖추고 목재 파렛트, 건축 및 조경 자재 등 고품질의 목재가공품을 공급하는 업계 10위권 내의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11년 전북 군산에 제2공장을 설립한 이후 한옥 및 목조건축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2019년에 전라북도 선도기업으로 지정되면서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김 대표는 "2017년 호남 최초로 KS인증 2개 품목을 통해 목재보존기술에 대한 공정 보유를 인정받은데 이어 올해는 구조용집성재 4개 품목에 대한 내화구조 인정서를 획득했다"며 "화재에 안전한 건축자재 생산으로 소비자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하며 목재업계의 고충해결 및 기업 간 교류에 힘써 업계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는 김병진 대표는 김제시 기업인협의회장, 중소기업융합중앙회 전북연합회장, 전주 덕진경찰서 행정발전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이사  (사진= 중기중앙회 제공)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이사 (사진= 중기중앙회 제공)

㈜정석케미칼은 노면표지용 도료 페인트를 주력으로 화학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노면표지용 도료인 융착식 페인트의 미국 연방 표준규격 테스트 통과를 통해 국내 최초 미국 공급망 시장에 진출한 기업이다. 

전고체 전지에 필수재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황화리튬(Li₂S)의 양산설비를 지난해 국내 최초로 구축해 국내외 주요 전기차 관련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완주군 테크노밸리2산업단지에 약 1만평의 부지를 매입, 생산시설 증설을 통해 매출 확대 및 고용 창출로 전북지역 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용현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국책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IoT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매출액의 8%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며 "98개의 특허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 및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 밝혔다.

특히 종업원지주제(우리사주조합)를 통해 회사와 함께 직원들이 동반 성장하고 이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개인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안정적인 학습환경을 구축해 ‘2022 인적자원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아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중기중앙회 전경 (사진= 방현옥 기자)
중기중앙회 전경 (사진= 방현옥 기자)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2024년 1월 중에 실시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기업성장실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