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12일, 베트남 동남제약과 총 712만 불(한화 약 94억 원) 상당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신규 수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동성제약의 주력 일반의약품인 건위정장제 '정로환 에프(정·환)' 및 남궁민이 모델로 활동 중인 바르는 소염진통제 '록소앤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S 바이오' 5종 등 총 14개 제품을 베트남에 수출한다.

베트남 동남제약은 계약을 맺은 제품의 베트남 당국 허가를 진행하며 수입 및 유통 판매를 맡는다. 동남제약은 1905년 설립돼 110년 이상의 전통을 갖고 있는 베트남 제약회사 중 하나다.

동남제약 레 티 저우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동성제약 나원균 실장(왼쪽에서 세 번째). (사진=동성제약)
동남제약 레 티 저우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동성제약 나원균 실장(왼쪽에서 세 번째).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은 베트남 의약품 이커머스 기업인 바이메드와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약 3만 5000개 이상의 베트남 약국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바이메드는 의약품 유통 B2B(회사 대 회사 거래) 플랫폼으로 베트남 약국들을 대상으로 의약품의 주문, 배송, 결제, 제품 검증 등의 원스톱 풀필먼트 공급 시스템을 구축한 곳이다. 싱가포르, 태국, 캄보디아에서도 동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관련 국가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바이메드 NGUYEN HUU MINH HOANG 대표이사는 "바이메드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을 통해 3만 5000개 전국 약국 거래처와 준비 중인 자체 약국 체인에 동성제약의 우수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론칭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계약식에 참석한 동남제약 레 티 저우 회장은 "동성제약의 제품은 제품 경쟁력이 있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성제약 국제 전략실 나원균 실장은 "베트남의 전통 제약회사인 동남제약과 약국 플랫폼 사인 바이메드사와 계약을 통해 자사의 대표 의약품을 베트남에 대규모 론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베트남 시장에서의 매출 신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