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일반 시민대상 22개 강좌 운영으로 힐링공간 역할 톡톡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립도서관은 14일 캘리그라피 기초반 수업을 마지막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평생교육 지원과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하반기 문화교실’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3년 하반기 문화교실.(사진=진주시)
2023년 하반기 문화교실.(사진=진주시)

‘2023년 하반기 문화교실’은 9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연암, 서부, 어린이전문, 도동어린이, 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총 22개 강좌로 시민 2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반기에 운영되었던 프로그램은 ▲연암도서관의 펜드로잉, 금융경제교육 등 5개 강좌 ▲서부도서관의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원예치유 등 5개 강좌 ▲어린이전문도서관의 하브루타 질문독서, 책과 공예이야기 등 5개 강좌 ▲도동어린이도서관의 과학실험, 그림책이랑 놀자 등 3개 강좌 ▲남부어린이도서관의 코바늘 손뜨게, 영재블록놀이 등 4개 강좌였다.

진주시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은 “수업이 너무 재밌어서 다음에도 또 듣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성인들은 “이 강좌를 다음에도 듣고 싶다”, “심화반을 개설해줬으면 좋겠다”, “수업 차수를 늘려줬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주시립도서관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는 독서문화 확산 및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해소하고자 초ㆍ중ㆍ고등학생 독서‧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