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이 16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주민강좌∙4060 신중년활력 발표회’를 열었다.

이상근 고성군수가 2023년 주민강좌∙4060 신중년활력 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가 2023년 주민강좌∙4060 신중년활력 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이번 행사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본관과 분관의 수강생들이 1년 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과 성과들을 발표하는 자리로, 주민강좌 및 4060 신중년활력 강좌 수강생, 지역 주민, 관계자 500여명이 참여했다.

4060 신중년 세대뿐만 아니라 20대부터 90대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수강생들이 ▶노래 교실 ▶리듬스푼 ▶어르신건강체조 ▶마술 공연 ▶북 난타 ▶요가 ▶필라테스 ▶통기타교실 ▶중국어 회화 등 25개 강좌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색연필화, 연필화 전시 ▶멋글씨 예술(캘리그라피) ▶민화 ▶목공예 ▶꽃차 교실의 음료 시음 ▶홈 패션(열쇠고리, 헤어방울) ▶마술 ▶정리수납 등 7개 체험 공간을 운영하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일과 삶이 연결되는 평생학습도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4060 신중년들은 물론, 90대 어르신 수강생까지 여러 세대를 포용한 의미 있는 강좌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주민강좌는 교육문화사업 활성화와 군민의 다양한 평생교육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강좌 개발과 강사 발굴에 힘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