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 찾아가 선물 전달
권순웅 목사 “이벤트성 아닌 진정성 있는 사랑 실천 앞장설 것”

[뉴스프리존]송상원 기자=주다산교회(담임목사 권순웅)는 19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성탄나눔박스’를 나누며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성탄나눔박스 행사는 주다산교회가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지역사회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도 각 성도 가정별로 4만 원 상당의 박스를 마련한 결과 500개가 모였다.

박스 안에는 선물과 축복 전도지를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며 복음을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성도들은 성탄나눔박스를 독거노인과 사회의 그늘진 곳에 있는 이들에게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을 경험해 기쁨이 배가 되는 모습이다.

나눔에 참여한 한 성도는 “성탄나눔박스를 받은 화성 금곡리 지역 독거노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펴 나도 정말 기분이 좋았다”면서 “교회와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물을 받은 다정마을 노인요양원 측 역시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준 주다산교회와 권순웅 목사에게 감사를 표하며 고마워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권 목사와 주다산교회 성도들은 동탄 인근지역의 각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나눴다.

성탄나눔박스 행사와 관련해 권순웅 목사는 “성도들이 기도하면서 선물을 준비하고 전달할 때 이웃 사랑의 기쁨을 맛보며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사랑도 다시금 떠올리게 된다”면서 “섬김에 필요한 것은 진정성이다. 행사나 이벤트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행해야 한다. 주다산교회는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온라인 예배의 확산으로 플로팅 크리스천이 양산되는 등 현대 기독교계가 개인주의적 신앙을 보이는 양상인데 이를 극복하길 원한다”면서 “성탄 경배와 사랑 나눔을 통해 교회의 공동체성 회복과 이웃 사랑 실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