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프리존]방선옥 기자=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2023년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에서 구례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주성찬 농촌지도사가 도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주성찬 지도사ⓒ구례군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주성찬 지도사ⓒ구례군

구례군에 따르면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업기술 보급 및 교육 훈련 사업을 통해 지역의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지방농촌진흥공무원을 선발하는 상이다.

1차 서류평가에서 정량 및 정성평가가, 2차 현장평가에서 동료 공무원과 지역 농업인의 여론 검증이, 마지막 3차 발표평가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검증과 질의응답이 이뤄지고 이를 종합해서 수상자가 결정된다.

구례군 주성찬 지도사는 청년 농업인 경영 실습 임대 농장 운영, 구례 여름 오이 생리장해 경감 기술보급, 수박 노동력 절감 수직 재배 기술보급, 마늘 생력 기계화 재배 기술보급, 박하 소득화 시범 재배단지 조성 등 각 분야에서 진취적이고 뛰어난 추진력을 보여줘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성찬 지도사는 노동력 절감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한 경영 실습 임대 농장과 스마트팜 조성, 스마트팜 양액 실증 재배를 통한 스마트농업 기술 확산 등 구례군 스마트농업 보급 증진에 이바지했다.

또한 주성찬 진도사는 원예작물 분야 연구회를 신설해 교육하고 매년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구례군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주성찬 지도사는“앞으로도 구례군 농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근규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주성찬 지도사의 창의성과 열정이 인정받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농촌지도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