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는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사업 이후 시내버스, 택시 이용객의 야간 통행과 보행자 안전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캐노피 조명 시설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원중앙역 야경.(사진=창원시) 
창원중앙역 야경.(사진=창원시) 

창원시는 지난 6월 철도 이용객의 환승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총사업비 26억7000만원(국비 6억3000만원, 도비 7억3500만원, 시비 13억500만원)을 투입, 창원중앙역사 앞 도로를 6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해 택시 대기차로 53면을 조성했다. 

또한 보행자 이동시설(캐노피) 등을 설치하는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와 효과적인 교통량 처리, 출∙퇴근 첨두시간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도로 선형을 개선하고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는 ‘창원중앙역 주변 교통환경 개선공사’를 병행 추진하고 완료해, 교통불편 사항을 크게 해소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야간 시간대에 통행량과 보행량이 많은 환승시설 내에 캐노피 조명시설 보완 민원이 있어, 철도 이용객과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 11월부터 창원중앙역 캐노피 조명 설치공사를 착공해 12월 준공했다

LED 조명기구를 캐노피 시설 전 구간에 걸쳐서 설치해, 야간 보행 시 낙상사고 방지와 야간 차량 운행 시야 확보 등 철도 이용객들의 쾌적한 야간 통행과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 이후, 야간 보행 안전에 필요한 조명 설치에 대해 즉각적으로 공사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철도 이용객과 택시 운수종사자가 야간에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