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기독교총연합회 신년감사예배 드리며 기도로 새해 시작

[뉴스프리존]송상원 기자=성남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윤승호 목사)는 3일 성남시청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드리며 기도로 새해를 시작했다.

예배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남시 목회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시정을 위해 기도를 당부했다.

신 시장은 “성남시에서 잘못된 것이 고쳐지고 깨끗하게 되도록 목사님과 성도님들이 기도 해주신 덕분에 작년에 성남시가 정상화되는 성과가 있었다. 성남시에 부정 부패 문제가 있었는데 혈세를 아끼고 시민 무서운 줄 알며 일할 수 있게 기도를 부탁드린다”면서 “시의 행정이 시민에게 안전과 행복을 줘야 도시가 발전할 수 있다. 그런 일들이 하나님 뜻 안에서 잘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윤승호 대표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교회가 사회의 희망이 되자고 강조했다. 윤 대표회장은 “여러 곳에서 많은 이들이 신년사를 하며 혁신, 변화, 도전 등을 이야기한다. 결론은 행복하게 잘 살자는 것이다. 여러분들이 후회하지 않는 멋진 삶을 살아 2024년이 행복한 해가 되길 바란다”면서 “기분이 아닌 믿음으로 살며 기도를 통해 나라와 민족을 바로 세우고 평화의 시대를 만들어 가자. 기도가 막힌 담을 헐고 우리를 하나 되게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미래 세대에게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성남시를 물려주길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회가 희망이 돼야 한다”면서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선한 뜻이 이뤄져 주의 나라가 확장되고 아름다운 결실이 맺히길 소망한다”고 했다.

예배는 분당횃불교회의 찬양으로 시작됐고 김승일 목사(수정구교구협의회장, 행복한교회), 민용기 목사(중원구교구협의회장, 성령교회), 김태웅 장로(성남시장로총연합회장), 신옥례 목사(여목회장, 태평중앙교회)의 신년감사 기도 및 이안빈 목사(서기, 새로남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강정식 목사(증경회장, 새성남교회)가 말씀을 전했다.

강 목사는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통해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첫 믿음을 잃어버리지 않은 사람과 함께 하신다. 또한 기다림을 통해 성숙한 사람과 일하신다. 성장은 짧은 순간에도 이뤄질 수 있지만 성숙은 시련의 대가를 치르며 오랜 시간에 걸쳐 이뤄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기 위치를 망각하지 말고 특권이 아닌 사명을 따라 사는 사람이 되자. 인간의 비극은 아담과 하와가 자기의 위치를 지키지 못하고 하나님처럼 되려 하며 시작됐다”면서 “창조된 목적을 잊지 말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사명을 다해 기쁘게 쓰임 받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정중헌 목사(증경회장, 영도교회), 정학채 목사(증경회장, 영광교회),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는 축사를 하며 발전을 기원했다.

정학채 목사는 축사를 통해 “새해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승리하게 하시는 하나님께서 좋은 일들을 이뤄주실 것을 믿는다”면서 “아브라함은 하나님만 믿고 나아갔기에 축복의 조상이 됐다. 우리도 이처럼 주님만 의지하고 나아가자. 여러분에게 놀라운 축복이 임할 것을 믿고 축하드린다”고 했다.

이어 축사한 전태식 목사는 “우리가 하나님의 빛을 따라 살 때 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낼 수 있다”면서 “어디를 가든지 섬기고 희생하는 사람이 되자. 올해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평강을 이루는 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기독교총연합회는 올해 부활절 프로젝트로 작은교회 150개 후원 사역을 계획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