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진주시장, 경상남도의회의원 및 진주시의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 및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정병기 기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진주시장, 경상남도의회의원 및 진주시의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 및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후보자 등록절차와 선거운동 방법 ▲각종 신고·신청서 작성·제출에 관한 사항 ▲정치자금(선거비용) 및 선거비용 보전에 관한 사항 등 후보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이 알아야 할 선거사무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한편, 20일 현재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예비후보자는 총 67명 △진주시장 5명 △경상남도의회의원 14명(제1선거구 4명, 제2선거구 5명, 제3선거구 2명, 제4선거구 3명) △진주시의회의원 48명(가선거구 6명, 나선거구 8명, 다선거구 3명, 라선거구 5명, 마선거구 6명, 바선거구 6명, 사선거구 7명, 아선거구 7명)이며 후보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고로 이번 지방선거의 후보자등록일은 5. 24.∼5. 25. 양일간이며, 선거운동기간은 5. 31.∼6. 12.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