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점검 생활화로 안전한 새해 맞이해요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4일 서문육거리에서 갑진년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추진했다.

4일 영천시는 서문육거리에서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사진=영천시)
4일 영천시는 서문육거리에서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재난안전지킴이 봉사단, 안전보안관,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민관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안전 한바퀴 운동과 연계하고 안전점검의 날을 대비해 안전사고 예방, 안전신문고 이용, 안전한 내 고향 만들기 등의 홍보를 함께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갑진년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인 만큼 출근시간대에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인식 개선을 위해 안전에 관한 다양한 내용들을 집중 홍보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속적인 안전 관련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지난해에는 큰 사건사고 없이 지나갈 수 있었다"며 "올 한 해도 안전 관련 캠페인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영천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안전의날 캠페인은 시민과 함께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월 4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