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버닝·캘리그라피·목공예작품 함께 선봬고 체험프로그램도 운영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양호 우드랜드에서 ‘우드버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같은 기간 중 ‘주말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양호 우드랜드 작품 전시 및 처험 안내문.(사진=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작품 전시 및 처험 안내문.(사진=진주시)

이번 전시는 캘리그라피, 목공예품과 나무를 태워 글씨나 그림을 새긴 우드버닝 작품을 함께 전시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하영, 신지현 등 봄글캘리그라피, 한국예술공예협회 소속 진주지역 내 우드버닝 작가가 참여하며, 다양한 작품을 순차적으로 교대 전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시기간 중 주말에는 전시참여 작가들과 우드버닝, 캘리그라피, 목공예품 만들기 등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은 유료로 진행이 되며 네이버 예약 및 현장 예약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 우드랜드 홈페이지와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인스타그램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양호 우드랜드에서 지역 우수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들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어린이 동반 가족 등 많은 시민분들이 방문하여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