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대학교 사범대학이 8일 마산가포고등학교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8일 경남대학교 사범대학-마산가포고등학교 간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 협약식 모습.(사진=경남대학교)
8일 경남대학교 사범대학-마산가포고등학교 간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 협약식 모습.(사진=경남대학교)

이번 협약은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지역 고교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이뤄졌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해 졸업하는 제도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에 따른 맞춤형 학습과 차별 없는 배움이 가능한 학습복지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최소 성취 수준 보장 프로그램을 통한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 안전망 구축∙상호 지원 ▶학생 멘토-멘티제 운영 ▶사범대학 학생 교육봉사를 통한 고교학점제 운영의 교육적 활용 방안 마련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경남대 차문호 사범대학장은 “대학의 다양한 인적자원과 교육환경을 활용해 마산가포고가 공교육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고교학점제 수업량의 적정화에 따른 여유 시간의 성공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 사범대학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의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교원 임용률, 관련분야 취업률 등 탁월한 성과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