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밀양시가 9일 내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대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실시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제대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주민설명회.(사진=밀양시)
제대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주민설명회.(사진=밀양시)

시는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개요, 사업목적, 추진일정, 설계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이 제시한 의견을 검토해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제대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지난 2022년 신규 사업으로 선정돼, 내이동 밀양강 합류부에서 부북면 운전리까지 약 2.94㎞ 구간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제대천 주변으로 조성돼 있는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및 내이3지구 토지구획정리구역을 연계해 도심지 하천 생태계를 보전하고, 시민에게 자연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밀양시는 국비 49억원, 도비 11억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97억원을 투입해 생태계 보전을 위한 생태여울, 수달서식처 조성∙정화식물을 식재하고, 시민 여가활동을 위한 생태탐방로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손희삼 건설과장은 “도심지와 연접한 제대천을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걷고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 조성해 밀양을 대표하는 도심 생태하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