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공약으로 ‘정당 혁신’ 발표… “평단원 주인 시대 열 것”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기현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5일 총선 1호 공약으로 ‘정당 혁신’을 내세웠다.

1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정기현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스프리존)
1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정기현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스프리존)

정기현 예비후보는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공직과 당직 분리로 평단원 주인 시대 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정당혁신을 위한 세 가지 기본 조건으로 민주적인 의사결정, 재미있는 정당활동, 일 잘하는 정당 등을 제시했다. 

특히 지방의원 공천권을 당원에게, 평단원이 유능한 정당 등 공직과 당직 분리로 평단원 주인 시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혁신해 정권교체 하겠다”며 “180석의 의석을 확보하고도 검찰개혁과 사회개혁을 이루어내지 못한 채 정권을 넘겨준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책임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 패배, 지방선거 패배는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들과 유력한 정치인들이 민주주의의 기본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결과”라며 “국민들은 더불어민주당의 많은 국회의원들과 유력한 정치인을 ‘신 기득권’이라고 인식하고,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의 혁신없이 새로운 정권 교체는 쉽지 않다”며 “현 정부의 국정 운영이 난맥상이 극심한데도 더불어민주당의 지지가 높아지지 않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혁신을 함께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정당내에서 국회의원을 견제할 수단이 없다”고 피력했다.

정기현 예비후보는 “평당원이 주인되는 더불어민주당, 혁신적인 정당을 만드는데 기득권을 내려놓고 솔선수범해 실천해 나가겠다”며 “한 명의 국회의원에게 과도하게 집중된 권한을 평당원과 국민들에게 나누고 함께 해 반드시 정당혁신 정치개혁을 해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