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 분풀이식 보복수사 의심"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문재인 정부 시절 국무위원과 청와대 참모로 일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7일 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 전 사위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자 "전임 대통령을 향한 무도한 정치 보복을 멈추라"라고 촉구했다.

윤건영 의원 등 문재인 정부 장관 및 청와대 출신 의원들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윤건영 의원 등 문재인 정부 장관 및 청와대 출신 의원들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건영·황희·고민정·박범계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전 대통령의 전 사위에 대한 압수수색은 검찰 수사의 목적이 '진실 규명'이 아니라 '정치보복'에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다"며 "피의자도 아닌 참고인 신분인 사람의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것은 전례를 찾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사실상 마무리된 수사를, 윤석열 대통령의 최측근이 전주지검장으로 가면서 분위기가 180도 바뀌었다"며 "다시금 광란의 칼춤을 시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검찰은 최근 문 전 대통령의 사위 뿐 아니라 가족의 계좌 내역까지 샅샅이 들여다보면 털어내고 있다. 그 계좌에 등장하는 사람까지 소환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는 명백한 별건 수사로, 수사 목적이 괴롭히기에 있는, 말 그대로 정치수사다. 전임 대통령에 대한 명백한 정치 보복"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대통령기록관에 대한 무차별적인 압수수색 등 갑작스럽게 속도를 내는 시점도 수상하다"며 "혹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법이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한 분풀이식 보복 수사가 아닌지 의심하게 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도대첵 윤석열 정부는 이렇게까지 해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윤 대통령은) 자기 가족을 상대로 한 특검법은 뻔뻔히 거부하면서, 전임 대통령과 그 가족에 대한 무도한 보복 수사를 자행하면 안된다"며 "그것이 공정이며 정의라고 생각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단 한 명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지검 형사3부는 이상직 전 의원이 문재인 정부 당시 중소벤처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임명되는 과정을 수사하며 전날 이 사건의 참고인 신분인 문 대통령의 전 사위인 서모씨를 압수수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