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중증장애인시설 등 찾아가 간호돌봄봉사활동 실시

[경남=뉴스프리존]손승모 기자= 하동군간호사회가 간호사 회원 83명으로 구성된 간호돌봄봉사단을 운영하며 간호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간호사회 돌봄봉사 활동 모습.(사진=하동군간호사회)
간호사회 돌봄봉사 활동 모습.(사진=하동군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에는 지역내 요양원 등의 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의 정서적 지지와 함께 간호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손을 보탰다.

또한 코로나19 유행 시기에는 시설 방문이 어려워 개인 가정을 방문해 난방비 지원 등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줬으며, 지난해 8월31일 이후 코로나19 등급조정으로 방역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그러면서 지난 연말 중증장애인시설 '섬진강 사랑의 집'을 찾아 회원들과 함께 네일케어와 손마사지 등으로 새로운 경험을 실천하고,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활용해 사진 촬영과 캐롤을 들으면서 크리스마스 체험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1월에는 하동우리들병원을 방문해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간호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웃음치료와 함께 입소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서미옥 회장은 “추운 겨울 잊히기 쉬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간호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는 봉사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