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안옥원 기자= 합천군이 19일부터 치매정밀검사가 필요한 인지저하자에게 치매안심 동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안심 동행서비스.(사진=합천군)
치매안심 동행서비스.(사진=합천군)

이번 치매안심 동행서비스는 1차 선별검사 후 치매 진단 미검자들에게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게 이동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사각지대 치매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중증 상태로의 이환을 감소하기 위한 것이다.

치매정밀검사가 필요한 고위험군 중 교통이용∙거동이 불편해 병원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왕복)하는 송영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지저하자의 병원 내 접수, 진료, 검사, 수납, 약국 동행 등 보호자 역할의 동행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단, 서비스 이용은 주민등록 주소지가 합천군이어야 하며, 지역 내 협약병원(삼성합천병원)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합천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검사비 지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인지강화프로그램 운영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합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정밀검사를 받고 싶지만 거동이 불편해 혼자서 병원 이용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치매안심 동행서비스 제공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 동행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