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박경덕 기자=제22대 총선 해운대구갑 지역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전성하 예비후보(전 부산광역시 투자유치협력관)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1일 전성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김미애 국회의원(해운대구을), 김성수 해운대 구청장 등 전·현직 정치인, 지역 유력인사 그리고 지역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 예비후보는 테이프 커팅식에서 “함께 하면 길이 된다”며 “구태정치 혁파, 국회의원 특권 폐지, 특권 의식 타파 등 당원과 동료 시민들과 함께 정치개혁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외치며 출정식의 서막을 열었다.

박형준 부산시장, 김대식 전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등은 축전을 보내 전 예비후보의 새로운 도전을 축하했고, 같은 지역구에서 선거를 뛰고 있는 박지형 예비후보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이번 선거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자”며 클린선거운동을 제안했으며, 전 예비후보는 이에 함께하자고 화답했다. 

지역사회 인사를 대표해 축사를 맡은 김형철 민주평화통일회의자문회의 부산해운대구협의회장은 “전 예비후보는 영국 영주권을 포기한 후 대한민국 육군에 입대한 반듯한 청년”이라며, “대한민국은 이제 이념을 넘어 미래로 나아가는 청년들이 이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며 전 예비후보의 건승을 기원했다.  

전성하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 현장.(사진=전성하 후보 사무소)
전성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현장.(사진=전성하 후보 사무소)

전 예비후보는 “부산은 한국전쟁, 산업화, 그리고 민주주의 정신이 깃든 대한민국 역사의 현장이자, 숨결이며, 심장”이라며 “정쟁보다는 정치, 분열보다는 통합, 갈등보다는 타협의 정치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 예비후보는 해운대구갑의 발전을 위해 ‘해외 기업과 국내 시리즈 A급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AI 스마트도시 구축’, ‘쉼과 숨이 있는 문화관광 생태도시’, ‘생활밀착형 환경개선’, ‘아이들이 안전한 해운대’ 그리고 ‘미래형 IT특화 및 국제교육특화학교’ 유치로 해운대를 대한민국 표준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 예비후보는 런던대학교 석사 졸업 후 맨체스터대학교에서 박사과정 수료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바이오테크기업 셀라스타와 친환경 에너지기업 LF에너지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사회복지법인 성경복지재단 이사장과 글로벌NGO 국경없는교육가회 대표이사를 맡아 따듯한 사회 구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최근 부산시 투자유치협력관으로서 부산의 경제 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