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024년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4일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대강당에서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4일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대강당에서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이번 세종시의 2024년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이취임식은 24일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대강당에서 제8대 회장과 제9대 회장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양완식 보건복지국장과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강준현 국회의원, 진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를 비롯한 장애인 단체 및 사회복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먼저 그동안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를 이끌어온 제8대 박치온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이어 이임사, 연합회기 전달, 윤강일 신임회장의 취임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중 앞으로 2년간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를 이끌 제9대 신임 윤강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장애인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가장 큰 장벽은 장애인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또 이 행사에 세종시청을 대표해 참석한 양완식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은 “증가추세에 있는 우리시 장애인들을 위해 제도적·행정적 지원으로 탄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장애인단체연합회를 중심으로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세종시장애인단체협의회와 협의해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 등 관내 장애인을 위한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