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 주민설명회 보훈회관 민방위교육장, 정비계획(안) 세부내용 설명
지난해 말 당동·금정동 일원 3개 구역 지정에 이어 재개발사업 추진에 급물살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오는 29일부터 3월 13일까지 금정2구역 및 금정4구역의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지정(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정2금정4재개발구역도 (사진=군포시)
금정2금정4재개발구역도 (사진=군포시)

이번 공람은 총 구역 면적 약 97,540㎡로서 ▲금정제일공원 북측의 가칭)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군포중학교 북측의 가칭)금정4구역 재개발사업을 추진하는 각 추진준비위원회는 사전타당성 검토 결과를 토대로 정비구역지정 및 정비계획 (안)을 수립해 22년 말 군포시에 재개발 정비계획의 입안을 제안한 바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해당 구역의 경우 10여년 전 뉴타운사업이 무산된 이후 별도의 정비 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노후 건축물의 증가와 열악한 기반 시설로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요구가 높은 지역으로서, 주민이 제안한 계획안에 대하여 관계부서(기관) 협의 및 정비계획(안)의 적정성 검토과정을 거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에 공람을 실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민공람과 더불어 주민설명회는 보훈회관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1월 30일에 각 구역별로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비계획(안)과 추진경과, 향후계획 등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구역 내 토지등소유자와 주민이면 참석 가능하다.

아울러, 세부적인 정비계획 주요 내용은 공람기간 동안 군포시청 5층 주민공람장에 비치된 도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비계획 관련 세부적인 내용은 군포시 홈페이지에도 공지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금정2구역·금정4구역의 정비계획의 입안으로 보다 폭넓게 노후된 원도심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조화로운 도시환경을 갖출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양질의 주택을 공급하여 살기 좋은 군포시를 염원하는 모든 주민들의 바람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공람 및 설명회와 더불어 시의회 의견 청취까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도시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후 정비계획 및 정비구역이 지정 고시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