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 석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낼 것으로 보인다.

몰카 정치공작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제2부속실 설치를 발표하며 제도적 보완책을 곁들일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 요구는 성역 없는 수사와 성역 없는 처벌"이라며 "특검 수용"을 거듭 촉구했다.

최혜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8일, "총선을 앞두고 떨어지는 지지율이 두렵다면, 국민의 명령인 김건희 여사 특검을 수용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배우자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국민께 직접 사죄하고 특검을 수용하라"며 "그것이 국민의 상식"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주 제2부속실 설치 등 대책을 내놓을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선 "특검은 특검이고, 제2부속실 설치는 설치고, 사과는 사과"라며 "그것이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국민의 진상규명 요구에 대한 답이 될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정부여당이 김 여사 특검을 거부하면서 제2부속실로 국민을 기만한다면 총선은 재앙이 될 것"이라며 "김 여사 의혹을 제2부속실로 은근슬쩍 넘어가겠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말라"고 덧붙였다.

대통령실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밀도 높은 3일의 기 싸움은, 공교롭게도 두문불출 김건희 여사를 링 한복판에 세운 결과를 낳았다.

김 여사 명품가방 수수를 둘러싼 엇박자 때문에 '20년 지기'의 갈등도 불거졌고, 양측의 균열이 적나라하게 알려지면서 용산 내부에서도 '한동훈 판정승'이란 말이 나왔다.

지난주 한국갤럽 조사에서 윤 대통령 지지율은 30%대 초반 '콘크리트 성적표'를 받아든 반면, 부정 평가는 5%포인트 급증한 63%였다.

지난해 4월 이후 9개월 만에 최고를 찍은 건데, 부정 평가 이유 가운데 김건희 여사 문제가 9%를 차지했다.

윤 대통령 취임 직후에 경남 봉하마을 지인 동행 논란을 시작으로, 목걸이 출처를 둘러싼 의혹, 특검법 발의 등 숱한 잡음에도 5%를 넘지 않았던 만큼 더욱 눈길을 끈다.

대통령실은 여전히 윤 대통령의 입장표명 형식이나 시점을 고심하고 있다.

하지만 '김건희 리스크'를 털고 가겠다는 뜻은 한층 또렷해진 분위기이다.

몰카 범죄이자 정치 공작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국민의 이해를 구할 것으로 보이는데, 동시에 제도적 보완책을 내놓을 가능성이 크다.

윤 대통령의 직접 설명과 함께 발표하면 더욱 진정성이 있을 거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설 연휴와 정상외교 일정, 멀게는 4월 총선까지 고려해 이르면 이번 주 매듭짓는 것을 목표로 윤 대통령의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