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 물 기업과 공공기관 100개 부서 구매담당자 등 800여 명 참가
공공기관과 기업 간 구매상담 430건 매칭, 240억 원 상담 실적 거둬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2024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가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2일 동안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4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전경.(사진=대구시)
'2024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전경.(사진=대구시)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구매상담을 통해 매칭된 상담건수는 430건, 24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기업 제품 전시회에는 펌프 생산업체 ㈜그린텍,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생산하는 블루센㈜, 전자기식 유량계를 제조하는 한국유체기술㈜ 등 우수 물기업 50개사가 참여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평소 일일이 구매기관을 방문해 제품 홍보와 상담을 진행하던 불편함 대신에, 한 장소에서 한꺼번에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어 아주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까지 물 관련 관급자재만 상담 대상 품목으로 했으나 올해는 물·폐기물 부문 관급자재와 수질‧대기 관련 측정 장비 등으로 확대했고, 기존의 4개 기관(한국환경공단, K-water, 대구시, 경북도)에서 5개 기관(한국농어촌공사 추가)으로 참여 기관도 확대해 기업 활로를 넓힌 것이 행사 참여기업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큰 요인이 됐다.

한편 물기업들의 제품과 기술을 참가자들에게 홍보하는 기업 발표회에서는 수충격 방지 설비, 녹조방지 및 수질 정화용 다기능 장치 등의 신기술이 소개됐다.

세미나에서는 기업들이 꼭 알고 싶은 내용인 수도용 자재 및 제품 인증제도, 물기업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환경부 신기술 인·검증 절차 및 사례를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