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정평지역 도보 10분 거리에 신설, 지하철2호선 연계한 더블 역세권으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산 경제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한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경북 경산시 국회의원 무소속 예비후보)가 대구광역권 철도 중산·정평역 신설 공약을 발표했다.

최경환 예비후보.(사진=최경환 예비후보 사무실)
최경환 예비후보.(사진=최경환 예비후보 사무실)

5일 최경환 예비후보에 따르면 올해 개통 예정인 대구광역권 철도역은 현재 구미역-사곡역-북삼역-왜관역-서대구역-대구역-동대구역-경산역으로 조성 중이다.

이에 최 전 부총리는 기존 경산역에 추가해 중산·정평역을 신설하겠다는 것.

최 전 부총리는 "중산지구에 주거단지가 추가로 들어서면 인구 증가가 예상되고, 그에 따른 교통 인프라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중산동과 정평동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중산·정평역이 신설되면 지하철 2호선 사월역·정평역과 연계한 환승체계를 갖추게 되고, 향후 5만 인구로 성장하는 서부2동 주민들은 더블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5년 경제부총리 시절, 대구광역권 철도 사업 예타 통과를 견인한 바 있는 최 전 부총리는 "중산·정평역 신설을 위한 방안으로 대구광역권 철도 2단계 사업(김천, 구미 연장) 추진 과정에 중산·정평역 신설을 포함시키는 등 가능한 대책을 강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대구권 광역철도는 구미~대구~경산을 잇는 총 연장 61.85㎞ 구간으로, 기존 경부선 철도의 여유분을 활용해 대구와 경북지역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는 대규모 전철사업이다.

한편 지난달 29일 경산시 선거구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던 최 전 부총리는 '경산 경제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하며 3조 사업, 3만 일자리, 30만 인구 달성이라는 경산 발전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