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수송부문의 탄소중립이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면서, 환경부에서는 친환경차 확대 보급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지난 2012년부터 전기차 보급 사업을 시작했으며,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충전기도 잘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기업이 배터리 화재 예방 등 안정성을 강화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등 꾸준히 기술혁신에 나서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한전에서도 “현재 충전 요금 인상을 검토하거나 논의된 바가 없다”고 밝혀 전기차 이용자들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등 정부 부처에서 전기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분위기가 2024년에도 조성되고 있다.

이에 중형전기버스 E6의 제작사 이비온이전기차 사용 권장 정책과 더불어 소비자 부담을 확실하게 덜어줄 수 있는‘2024 사전계약 파격할인 프로모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있다.

본 프로모션은 지역보조금액 상관없이 3,50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로,사전계약은 2024년 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더불어 구매자에게 30만원 상당의 충전카드 지급 등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E6는 현재 관광서,사기업 어린이통학버스 등 안전성이 인증되면서 다양한 곳에 활용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