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 품고 간절한 마음으로 출마 선언"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는 6일 "종로는 지겨운 양당체제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대에 걸맞는 곳"이라며 22대 총선에서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월 총선에서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월 총선에서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금태섭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가 격변하고 혼란스러울 때, 늘 중심을 잃지 않고 우리나라의 방향타 역할을 해 준 곳이 바로 종로"라며 "진보의 촛불과 보수의 태극기를 모두 품은 곳 역시 종로다. 여기에서 만큼은 진보도 어색하지 않고 보수도 어색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금 대표는 "지금 우리 정치는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혼자 다 결정하는 대통령의 입만 앵무새처럼 따라하고, 민주당은 당 대표를 지키기 위해 온몸을 던지고 있다. 부끄러운 줄 모르는 편 가르기와 팬덤 정치는 우리의 일상이 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저는 자부할 수 있다. 제가 공동대표를 맡은 새로운선택은 정치혁신을 추구하는 제3지대 정당 중에서 준비가 가장 철저하다"며 " 비판할 줄 아는 보수와 반성할 줄 아는 진보가 모여서, 깊이 고민하며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했다.

금 대표는 "새로운선택은 신생 정당들의 주도권 다툼에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조건 없이 통합할 것을 주장해 왔다"며 "유권자들이 원하는 것은 작은 당끼리 사소한 차이를 내세워 다투는 것이 아니라, 정치혁신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화합하는 모습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지금까지 제가 종로 출마를 선명하게 밝히지 않은 것도 같은 이유에서"라며 "국민의 열망과 발맞추기 위해서는, 먼저 제3지대라는 하나의 틀을 완성된 후에 출마를 선언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여겼다"고 설명했다.

금 대표는 "총선이 두 달 남은 지금, 더 이상 늦추다가는 거대 양당에 대응할 수 없다"며 "지금은 말이 아니라 결단과 행동이 필요하다.  오늘 저는 우리 정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기필코 바꾸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출마를 선언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오늘 선언이 통합 논의의 물꼬가 된다면 바랄 것이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저는 하나된 제3지대를 선보이기 위해서, 조정자, 중재자 역할을 계속하겠다"고 다짐했다.

금 대표는 "이낙연과 함께, 이준석과 함께, 이원욱, 조응천과 함께하는 모습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면서 "이 곳 종로의 힘으로 우리 정치를,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