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북 콘서트는 "정치적 친박은 없다"는 메시지

[뉴스프리존]정건희 기자=국민의힘 윤두현 의원은 7일, 최경환 전 총리가 국민의힘 공천에 신청하지 않은 이유는 "7년 전 뇌물수수 혐의로 징역형을 받은 사건으로 인해 공천 규정에 따라 원천적으로 배제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해 "7년 전쯤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받아서 뇌물수수로 징역형 받은 사건이 있다. 그때 당을 떠난 이후에 아직 복당되지 않은 상태였다. 우리 당규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규정 14조를 보면 뇌물, 알선 수재 등 뇌물 관련 범죄가 있는 경우에는 원천적으로 공천을 배제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그렇게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국민의힘이 제시한, 이번 공관위가 제시한 공천의 도덕적 기준 공천 부적격자에도 해당하기에 무소속으로 이야기한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공천 부적격자 기준에도 해당하기 때문에 최경환 전 총리는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전 대통령 북 콘서트는 "정치적 친박은 없다"는 메시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북 콘서트는 최근 출간된 회고록 "어둠을 지나 미래로"의 사저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는 유영하 변호사 외에 정치인은 한 명도 없었다.

박 전 대통령은 회고록과 콘서트를 통해 "이제 정치적 친박은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과거 박 전 대통령에게 등을 돌렸거나 서운하게 행동했던 사람들이 지금 "천박"이라 운운하며 정치적 재기를 도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걔속해서 윤 의원은 국민의힘 지도부가 서병수, 김태호 두 중진 의원에게 헌신을 요구한 것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대해서는 "당이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부산 시장을 지낸 서병수 의원은 흔쾌히 수락했고 경남 지사를 지낸 김태호 의원도 거절하지 않고 깊이 생각해 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른바 자객공천이라 하지만 팽팽한 지역에서 중진 의원들이 의석을 하나 더 가져오면 당이 총선 승리를 위해 한 걸음 다가서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 그렇게 결정 내려준 중진 의원과 국민의힘 소속 의원으로 감사하고 고마울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양지에 공천 신청한 대통령실 출신과 참모 출신 출마자들에게 '험지' 출마 요구가 나올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렇다"고 대답했다.

이어 윤 의원은 "투표는 국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하나로써 감동이 아니 여러 번의 솔선수범을 보여줘야 가능하다. 일각에서 위험한 지역의 준말인 '험지'라는 표현을 쓰는데 정치적으로 맞지 않고 양지 또는 음지로 말한다. 경합지, 격전지 이렇게 표현하는 것은 지역 주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서민 비하 아니냐 논했던 한동훈 위원장의 '스타벅스 발언'에 대해서는 "서민의 기준이 뭔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보는 서민의 기준이 같은지 다른지 그리고 서민의 용어 뜻이 정확하게 뭔지 따져봐야 하는 게 아닌가. 이런 단어가 가지는, 용어가 가지는 뜻에 대한 해석도 없이 이런 거로 비난 성명 내고 시비 거니까 정치 수준이 떨어진다.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다"라고 답했다.

윤두현 의원, 총선 승리를 위해 "솔선수범해야"

윤 의원은 "투표는 국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며, 국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국민의힘 후보들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 공약을 제시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산 지역구에서 최경환 전 총리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정책 경쟁과 공약 경쟁을 통해 국민의 지지를 얻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