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발전특구 사업 유치 적극 추진
'캠퍼스 벨트'로 교육일번지 옛 명성 되찾겠다

도태우 국민의 힘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도태우 예비후보)
도태우 국민의 힘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도태우 예비후보)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도태우 국민의 힘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융햡형 인재 양성을 위한 '캠퍼스 벨트' 조성, 전인교육을 위한 방과후학교 특별 프로그램 무상 제공, 공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유치 등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캠퍼스 벨트'는 대구교대, 영남이공대, 계명대와 대구대 대명캠퍼스로 이어지는 시설과 자원을 청소년 융합교육 벨트로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내용은 체험과 놀이를 통해 수학과 과학 재능을 키우는 수리과학인재양성원, 유학생 및 미군부대 병사들과 함께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글로벌체험센터, 인공지능 역량을 기르는 AI리터러시센터 등 을 담고 있다.

또 청소년 전인교육을 위해 중·남구 내 모든 학교에 교육연극(초등), 고전독서토론(중등), 영어저널(고등) 등 방과후 특별 프로그램을 전면 무상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도태우 예비후보는 "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학교 교육 지원과 방과후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통해 교육일번지의 옛 명성을 되찾겠다"며 "교육발전특구 사업 유치부터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