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사진=홍석준 의원실)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사진=홍석준 의원실)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 갑)은 14일 "의도적인 가짜뉴스·방송 오보는 가중처벌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공영방송은 공영방송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요즘 일부 공영방송의 편향되고 왜곡된 보도는 국민의 분열을 조장하고 갈등을 유발하고 있어 시청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며 말했다.

특히 홍 의원은 "MBC 는 불공정·왜곡적 보도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잃고 있다"면서 "MBC 는 뉴스타파의 ' 김만배 - 신학림 녹취파일 '을 인용 보도하며 해당 녹취록에 대한 전문 입수 등 조작 여부 확인에 필수적 사실 확인 작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MBC의 반복적인 오보는 어제 오늘이 아니다. MBC, 방송문화진흥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며 "가짜뉴스와 오보로 공정성을 잃어버린 MBC 는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방문진은 MBC의 공정성과 올바른 방송 문화 정립을 위해 제대로 된 관리·감독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방심위는 반복적인 오보를 반복하는 방송에는 가중처벌 제도를 도입해 방송이 공적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엄정하게 심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석준 의원은 "건강한 사회는 맑은 공기가 공급될 때 유지될 수 있다"며 "MBC를 비롯한 공영방송들이 언론 본연의 자세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감시하고 채찍질할 때 건강한 사회가 유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