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 조심 기간 운영, 104일간 집중 예찰 및 최첨단 감시 장비 투입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2월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산불방지 총력에 나서고 있는 안산시 관계자들 모습 (사진=안산시)
산불방지 총력에 나서고 있는 안산시 관계자들 모습 (사진=안산시)

종합상황실은 시청 녹지과와 양 구청 도시주택과에 설치해 직원들은 물론 산불전문진화대, 산불감시원, 산불모니터링 요원 등 157명이 근무하게 된다. 

안산시는 이를 가용하기 위한 대형소방차 1대, 진화차 5대, 장비차 1대, 수송차 1대 등을 확보했다. 

또, 산불진화 및 예찰 활동을 위해 산불임차 헬기를 운영하고, 관내 주요 지역 13개소에 자동 화재 감지 시스템을 탑재한 최신 CCTV를 설치해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산불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단계별 비상근무조를 사전 편성해 상황에 따라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시는 인력과 장비를 보완하고 인접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진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산불예방은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기후가 건조한 봄철에 산림 내에서 화기취급과 소각행위를 일체 금지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