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과 성주유림연합회는 16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장과 유림연합회원 등 40여명이 합동세배 및 신년인사 자리를 가졌다.

경북 성주군과 성주유림연합회는 16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장과 유림연합회원 등 40여명이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과 성주유림연합회는 16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장과 유림연합회원 등 40여명이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유림연합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림연합회 이윤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문묘향배, 합동세배 및 신년인사와, 올한해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덕담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송정근 유림연합회장은 "희망찬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모든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환 성주군수는 "옛 선조들의 지혜와 덕을 우리사회에 전해주시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유림의 고장인 성주의 전통을 이어가고 성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며 전했다.

한편 성주군은 유림의 고장으로서 예와 의를 존중해 음력정월 초하루가 되면 차례를 지낸 후 집안 어른들을 찾아뵙고 세배를 드리며 문안인사를 드리는 것을 당연시 하는 것을 기원으로 해마다 합동세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