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30명 10만원→올해 309명 30만원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의령군은 16일 경로당 회장, 노인회 읍면 분회장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하고 활동비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존 지역봉사지도원은 30명에 10만원씩을 지급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대상자와 금액을 동시에 늘려, 경로당 회장 296명∙노인회 읍면 분회장 13명 총 309명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하고 이들에게 연간 활동비를 30만원을 지급한다. 

오태완 의령군수 ‘군민과의 대화’.(뉴스프리존DB)
오태완 의령군수 ‘군민과의 대화’.(뉴스프리존DB)

이번 활동비 확대 지급은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의 요청에 오태완 군수가 화답하면서 이뤄졌다. 

오태완 군수는 읍∙면 노인복지의 최일선에서 중추적 소임을 수행에 온 노인회와 경로당 회장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사회 참여 활동에 활력을 더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활동비 인상 지급을 결정했다. 

그동안 대한노인회 지회장과 읍∙면 분회장, 경로당 회장들은 노인일자리사업, 경로당 운영∙관리뿐 아니라 코로나19 방역까지 담당하며 헌신해 왔다. 

이들은 앞으로 환경정화, 청소년 선도, 교통봉사, 방범순찰보조 등 지역봉사활동 등으로 분기별 1회 2시간 이상 연 4회를 활동하면 실적에 따라 활동비가 지원된다.

한편 의령군은 20일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 정기총회에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의 말씀은 군정을 펼쳐 나가는데 큰 보탬이 된다”며 “지역봉사지도원의 사명감과 봉사 정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윤택한 노후를 위해 노인복지정책을 더욱 잘 다듬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