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KT&G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16일, 차기 사장 후보 2차 숏리스트 4명을 확정했다.

이날 선정한 2차 숏리스트(가나다 순)는 권계현 前(전) 삼성전자 부사장, 방경만 現(현) KT&G 수석부사장, 이석주 前 AK홀딩스 사장, 허철호 現 KGC인삼공사 사장이다.

사추위는 1차 숏리스트 8명(사외 4명, 사내 4명)을 대상으로 경영 전문성, 글로벌 전문성, 전략적 사고 능력, 이해관계자 소통능력, 보편적 윤리의식 총 5대 요구 역량에 부합하는지를 검증해 왔다.

왼쪽부터 권계현 前 삼성전자 부사장,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 이석주 AK홀딩스 사장, 허철호 KGC인삼공사 사장. (사진=KT&G)
왼쪽부터 권계현 前 삼성전자 부사장,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 이석주 AK홀딩스 사장, 허철호 KGC인삼공사 사장. (사진=KT&G)

사추위는 다음주 중 이들 후보자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대면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고 최종 후보를 확정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차기 사장 선임은 최종적으로 3월 말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

앞서 KT&G 이사회는 지난 해 12월 28일 지배구조위원회를 구성해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착수한 뒤, 지배구조위원회, 사장후보추천위원회, 주주총회 승인의 3단계 프로세스를 이행하고 있다.

KT&G 지배구조위원회는 지난 1월 31일,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해 공개 모집 방식을 도입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객관적인 의견 등을 반영해 총 8차례의 회의를 거쳐 1차 숏리스트를 확정한 바 있다.

김명철 사장후보추천위원장은 "사추위는 전체 주주의 이익과 회사의 미래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원칙하에 심사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KT&G를 한 차원 더 높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이끌 리더십을 갖춘 최적의 적임자를 선정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