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현 병원장 만나 “의료인력 탄력적 배치로 진료 공백 발생치 않도록 요청”
창원시, 2월8일부터 11팀 93명으로 구성된 비상진료대책상황실 가동해 적극 대응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21일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을 방문, 소속 전공의 사직서 제출 현황과 비상진료체계를 파악하고 향후 대책 등을 논의했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비상진료체계 점검 나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사진=창원시)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비상진료체계 점검 나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사진=창원시)

대한전공의협의회가 20일 오전 6시부터 진료를 멈추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21일 현재 창원경상대병원에서도 다수의 전공의들이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홍남표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점검하기 위해 창원경상대병원을 방문했다.

홍남표 시장은 황수현 병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 뉴스에 시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 인력의 탄력적 배치와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들의 의료현장 복귀 설득”을 요청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황수현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과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사진=창원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황수현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과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이어 홍남표 시장은 병원 내 응급의료지원센터를 방문해 필수의료인 응급진료 상황을 점검하며, “역내 공공∙응급의료기관 등과 긴밀히 협조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지난 8일부터 의료계 집단휴진 대비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황실은 창원∙마산∙진해 등 3개 보건소에 상황관리, 응급대응, 비상진료, 현장지원 등 11팀 93명으로 구성됐다. 

현재 비상진료대책 수립, 공공∙응급의료기관 운영상황 점검, 집단휴진 대비 의료기관 가동병상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