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 달서구는 경기침체와 고금리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은행 월성동지점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하고 6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구 달서구가 지난 21일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은행 월성동지점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가 지난 21일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은행 월성동지점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특례보증 지원 대상은 달서구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신용등급 1~7등급의 소상공인으로 대구은행 월성동지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달서구에서 2년간 대출이자 2%를 지원한다.

상환방법은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또는 일시 상환 중 선택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상환방식에 따라 CD금리(91일물)+1.9~2.2% 이내의 고정가산금리이다.

지원신청은 내달부터 사업장 주소지에 따라 대구신용보증재단 죽전지점 또는 월배지점에서 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올해도 경기침체와 고금리·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여건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지친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기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부터 시행된 달서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총 592개 업체에 120억원의 융자지원을 해오면서 자금확보에 목말라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단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구은행의 협조로 일시 상환 시, 가산금리를 0.3% 인하해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