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긴급 임원회의 열어 논의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회장 최순모)가 비례정당 창당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소재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2층 사무실에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2024 정책위 회의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소재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2층 사무실에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2024 정책위 회의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는 지난 21일 임원들에게 SNS을 통해 오는 28일 오후 3시 '본회 비례정당 창당에 관한건 및 기타 안건'으로 임원회의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한 관계자는 "출향인 1,300만 명 가족은 그동안 지역사랑과 고향사랑에 대해 헌신적으로 봉사했다"며 "출향인들은 호남인의 홀대에 대해서 더이상 수수방관하지 않고 본격적으로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작년 여의도에서 전라북도 국채사업인 새만금 예산복원을 위한 투쟁으로 인해 여야 합의를 이끌어내 새만금 예산 일부가 겨우 확보됐지만 기획재정부가 이 예산 일부를 여전히 틀어 막고 있어 원활한 사업 진행이 어려운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라남도는 노후된 산업단지가 전국에서 가장 많으며 이로 인해 산업재해가 빈발하고 섬이 많아 응급 의료에 분초를 다투어야하는 특성상 의과대학 신설과 상급 종합병원 설립은 필수 요구사항임을 정부와 국회에 강력하게 건의했으나 아직까지 묵묵부답"이라고 전했다.

23일 오전 10시 30분 과천 소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에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최순모 총회장과 허협 사무총장이 정당 설립에 관해 선관위 관계자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23일 오전 10시 30분 과천 소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에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최순모 총회장(사진 왼쪽)과 허협 사무총장(사진 중앙)이 정당 설립에 관해 선관위 관계자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이와함께 "지금의 거대 정당에서 호남발전은 전혀없고, 낙후되는 상황을 지켜볼수 없어서 13개 광역시·도 연합회장들이 비례대표 독자후보를 내세워 공동 대응에 나선다면, 이번 총선에서 최소 의석수 5석은 자신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28일 오후 3시 본회에서 열리는 긴급 임시임원에서 비례정당 창당에 대해 최종 결정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제22대 총선이 다가옴에따라 지난달 19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최고위원들은 서울 용산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를 찾아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에서도 통합된 총연합회와 직·간접적으로 물밑에서 협상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는 전국 13개 광역시·도 호남 향우회 연합회 회장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00만 출향 호남 향우 가족들로 구성된 단체로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과 지역 사회의 나눔을 실천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