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영웅'..."불의는 정의를 이길 수 없어"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오는 26~27일 양일간의 국민의힘 공천 경선을 앞두고 윤종진 포항북 총선 예비후보는 "겨울이 봄을 이길 수 없고, 불의가 정의를 이길 수 없듯이 경선승리를 확신하며 포항 변화의 주역인 ‘시민이 영웅’"이라고 25일 밝혔다.

윤종진 포항북 예비후보가 시장 상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윤종진 예비후보)
윤종진 포항북 예비후보가 시장 상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윤종진 예비후보)

윤종진 예비후보는 "3개월도 채 안 되는 선거운동 기간이 저에게는 33년 중앙공직 생활보다 더 많은 교훈과 배움의 기회를 얻었다"며 "골목길과 대로변에서, 논두렁과 새벽 죽도시장에서 손을 잡고 그분들의 열망을 깨달았기 때문에 확실한 경선 승리는 물론 압도적으로 국회의원 당선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윤 예비후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전·현직 시도의원은 물론 국민의힘 북당협 전 당직자분들 지지와 함께 공천 경쟁을 해온 이재원 예비후보 그리고 원로 정치인이신 박기환 전 포항시장의 강력한 지지는 큰 힘이 됐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도 정직하지 못한 현역의원에 대한 시민의 교체 열망이 58% 정도로 높은 것이 경선 승리의 에너지가 됐다고 윤 예비후보는 강조했다.

윤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철학을 실천할 국가보훈부 초대차관을 하면서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한 업무가 '영웅이 대접받는 나라'였는데, 저에게는 큰 힘을 주신 '시민이 영웅'이므로 앞으로도 시민의 발이 되어 포항을 위해 종횡무진할 것"이라며 "비리와 부도덕, 막말 등의 의혹으로 시민의 신뢰를 잃은 지도자에게 투표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시민의 자존심으로, 심판하기 위해서라도 윤종진을 확실히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