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5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주성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제23회 진주논개제’ 프로그램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재)진주문화관광재단 ‘제23회 진주논개제’ 참가자 모집 안내문.(사진=진쥐)
(재)진주문화관광재단 ‘제23회 진주논개제’ 참가자 모집 안내문.(사진=진쥐)

공개모집 분야는 공연, 전시, 체험분야로 오는 3월4일부터 15일 오후 4시까지 접수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아마추어 및 전공자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며 전시·체험 프로그램은 행사 운영 또는 참여 경험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에는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가희망자는 진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열린마당>공지사항>제23회 진주논개제 공연ㆍ전시ㆍ체험 참가자모집 공고)를 참고해 e-mail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3월25일 진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22회 진주논개제는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해 선정된 아이디어 중 3건을 축제에 반영했으며, 올해는 공모를 통한 참가자가 축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시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진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 진주논개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주도하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진주의 대표 봄축제인 진주논개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