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획정 요구 안 받는다고 재표결 않겠다고 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획정과 관련한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29일 쌍특검 표결을 안 하겠다고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유감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내일 쌍특검 표결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해 놓고 안하겠다고 한다. 무슨 이런 정치가 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2월 7일 전후에 쌍특검 표결을 하자고 여야 원내대표끼리 어느 정도 합의가 돼 있었다. 또 2월 7일 지나니까 2월 19일 날 하자고 그래서 또 합의가 됐다. 19일 또 못하겠다고 하고, 29일 날 하자고 본인들이 스스로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29일 쌍특검 표결을 하기로 돼 있었는데, 의원총회 시작하기 바로 직전에 선거구획정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지금 쌍특검 표결을 안 하겠다고 통보를 해왔다"며 "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거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재의요구권 행사한 법안을 이렇게 오래 끈 사례가 우리 국회 역사상 없다. 21대도 최장 14일이었다"며 "쌍특검 표결로 상대 당을 기만하고 또 약속을 파기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선거구획정과 관련해서는 "우리 당은 이 교착상태를 해소하기 위해서 비례대표 1석을 양보해서 민주당이 전북을 지금 1석 감석이 됐는데 거기를 채워주고, 또 그동안에 여야 정개특위에서 합의된 특례지역 4개 지역구만이라도 처리하자고 제안을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민주당이 비례대표 1석 양보하는 것하고 이미 합의된 4개 조정되는 지역 외에 부산을 추가 조정을 요구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의 추가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다시 획정위안대로 하겠다고, 협상을 파기하고 나갔다"며 "민주당이 계속 추가 요구를 해오고 있기 때문에 선거구획정 관련해서 더 이상 협상하기가 상당히 지금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