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최근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프로젝트 중 전체 LNG설비의 70~80%를 차지하는 극저온용 열교환기(MCHE, Main Cryogenic Heat Exchange) 설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우건설이 참여 중인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현장은 총 도급액 2조 1000억 원 규모의 LNG 액화 및 부속 설비공사다.

나이지리아 NLNG T7의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가 완료된 모습 (사진=대우건설)
나이지리아 NLNG T7의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가 완료된 모습 (사진=대우건설)

천연가스는 해상 운송에 적합하도록 액화시켜 부피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대우건설이 설치한 극저온용 열교환기는 Air Products社(사)의 AP-C3MR™ 기술을 적용해 영하 162도까지 온도를 내려 천연가스를 혼합 냉매로 액화시킨다.

대우건설 이원길 PM(Project Manager)은 "LNG 액화 플랜트 현장 중 국내 최초로 EPC(설계·조달·시공) 원청 자격으로 참가한 프로젝트가 무사히 순항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대서양을 건너 미국에서 나이지리아로 운송된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의 성공적 완료는 대우건설이 가진 풍부한 동일 공종 수행 실적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