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생 4806명, 대학원생 954명 등 모두 5760명 입학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경상국립대학교가 오는 3월4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한다.

경상국립대학교 로고.(뉴스프리존DB)
경상국립대학교 로고.(뉴스프리존DB)

경상국립대 교무처(교학부총장 권선옥)에 따르면, 2024학년도 입학생은 학부생 4806명, 대학원생 954명 등 모두 5760명으로, 학부생에는 편입생, 재외국민, 계약학과 학생, 외국인 유학생이 모두 포함돼 있다.

대학원에서는 석사과정 466명, 박사과정 206명, 석·박사통합과정 29명이, 특수대학원에서는 경영대학원 13명, 융합과학기술대학원 39명, 행정대학원 24명, 교육대학원 72명,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15명, 보건대학원 15명, 건축도시토목대학원 10명, 스마트미래농업대학원 7명, 산업복지대학원 16명 그리고 창업대학원에 42명이 입학한다.

입학생 가운데에는 러시아학과에 64세 만학도가 입학하고, 아동가족학과, 영어영문학부, 해양생명과학과, 스마트농산업학과에는 각각 17세 입학생이 1명씩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두 수시모집 학생부교과 전형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이다.

입학식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개척시 낭송,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식사, 축사, 장학증서 수여, 교가 제창, 폐식의 순으로 진행된다.

입학식에는 권순기 총장과 정택수 총동문회장, 대학본부 보직자, 학장 및 지역 정계 인사 등이 참석해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할 예정이다.

신입생 대표 선서는 간호학과 박정은 학생과 디자인비즈니스학과 윤서준 학생이 한다. 이 학생들은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권순기 총장으로부터 장학증서도 받는다.

입학식사에서 권순기 총장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과감히 도전하는 개척정신과 챗 GPT와 같은 생성형 AI 활용의 중요성’을 역설할 예정이다.

권순기 총장은 입학식과 관련해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축적된 이 순간을 모든 경상국립대 가족과 함께 축하한다. 여러분의 대학 생활은 끊임없는 경험과 도전의 연속이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이 자기를 재발견하고 성장해 가는 데 중요한 발판이다. 학문적인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동료들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영향력을 높여 나가길 바란다”며 신입생을 환영, 격려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